logo

LPGA 최운정 한국 수산물 홍보 모델 위촉

조회 수 2807 추천 수 0 2016.01.07 10:16:53

 

LPGA 최운정 한국 수산물 홍보 모델 위촉

한국 정부 최초의 홍보 대사

 

김영석 해양수산부 장관(왼쪽)과 김재수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오른쪽) 17일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 수산물 및 수산식품 홍보를 위해 미국 LPGA의 최운정 선수(가운데)를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로 위촉했다.

해양수산부(장관 김영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지난  12 17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한국 수산물 및 수산식품 홍보를 위해 미국 LPGA 투어 선수인 최운정(미국명 Chella Choi)을 한국 수산물 홍보 모델로 위촉 했다.
2015 LPGA투어 마라톤 클래식 우승에 빛나는 최운정 선수는 2014 LPGA투어 선수들이 선정하는 모범선수상(William and Mousie Powell)을 한국인 최초로 수상해 골프를 잘 치면서도 모두에게 귀감이 되는 모범적인 선수로 잘 알려져있으며 특별히 캐디를 맡아 도와주는 아버지 최지연씨와 너무 잘지내 가장 이상적인 가정 생활을 하는  실력과 인격을 겸비한 선수로 유명하다. 세화 여자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 재학 중인 최운정은2012  LPGA 매뉴라이프 파이낸셜 클래식2013  LET ALPG 볼빅 RACV 레이디스 마스터즈 2013 : LPGA 투어 미즈노 클래식 2014  LPGA 투어 ISPS 한다 오스트레일리아 여자 오픈 준우승등 우승 기회때마다 번번히 우승을 날려보냈지만 마침내2015  LPGA 투어 마라톤 클래식 우승해 우승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5 LPGA 전 경기를 소화한 유일한 선수인 최운정이 보여주는 성실함과 건강한 체력 그리고 겸손한 이미지는 세계속에 한국을 알리고 어민들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한 한류의 또다른 장르인 K-Fish를 전세계에 알리는 홍보모델로 선정되는데 충분하게 했다.

최운정의 한국 수산식품에 대한 사랑은 특별하다.

골프 대회장을 다니다 보면 한국음식을 좋아해도 매번 먹는다는것이 어려운 일이었지만 한국 김을 포함한 수산물들이 미국에 본격 수출되기 시작하면서 미국동부의 샾라이트같은 슈퍼마켓에서도 손쉽게 김을 구입해 한국음식에 대한 그리움과 아쉬움을 달래고는 했다.

이러한 한국수산물에 대한 애정이 최운정을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로 선정 하게되는 계기가 됐다.
홍보모델로 위촉된 최운정 선수는 향후 한국 수산물 및 수산식품 홍보를 위해 LPGA 동료선수, 언론인, 갤러리 대상 미국 현지 홍보행사에 참여할 계획이며, 국내.외 한국 수산물의 수출기반 확대를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해양수산부와 한국 농수산 식품 유통공사(이하aT)2014년과 2015 5월 미국 뉴저지주에서 개최되는 샵라이트(SHOPRITE) LPGA 클래식 골프대회에서 김, 굴 등 수출 유망품목을 중심으로 한 한국 수산물 전시.홍보 하는 스포츠 마케팅을 추진해 골프선수와 골프대회를 통한 한류 마켓팅에 성공했다.당시 대회장에서는 2만여 명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미국에서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조미 김, 김스낵 등 수출 전략품목을 전시·홍보해 관람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최운정선수의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 위촉으로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포츠 중의 하나인 골프와 유명한 한국선수를 활용하여 한국 수산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어진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LPGA 최운정 선수를 통해 한국 수산물을 알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번 홍보모델 위촉을 계기로 미국 시장에 한국 수산물의 수출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미국시장 확대를 위해 스포츠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별히  해양수산부는 수산업을 수출형 미래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김수출 3억불의 쾌거를 이루기도했다. 이번 홍보모델 위촉은 최근 한국 여자선수들이 미국 주류 스포츠인 골프대회에 대거 진출하여 우수한 성적을 잇달아 거두면서 현지에서 불고 있는 스포츠 한류 효과를 활용해 한국 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해양수산부 관계자는 “2015년은 환율불안과 대외 경기침체로 수산물 수출이 부진했다”며 “이번에 실시하는 한국 수산물 홍보모델 위촉과 함께 내년에 개최되는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하계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스포츠 행사를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으로 수산물 수출 확대를 위한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 수산물의 미국진출이 점점 확대되어가는 이때에 첼라 최의 홍보 모델 활동이 더욱 기대되는 2016년이다.

List of Articles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조회 수
루키 박성현 US 여자 오픈 역전 우승 file pgamedia 2017-08-09 583